이용약관

제 1장 총칙

[제 1조 목적]

이 약관은 DY POWER(이하 "회사"라 한다)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한다)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[제 2조 정의]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① "웹사이트"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인터넷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웹 서버에 정보를 저장해 놓은 집합체를 말하며, 웹사이트의 홈페이지 주소는 power.dy.co.kr 입니다.
  • ② "이용자"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  • ③ "회원"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,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④ "비회원"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  • ⑤ "아이디(ID)"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• ⑥ "비밀번호"라 함은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• ⑦ "전자우편(E-mail)"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입니다.
  • ⑧ "해지"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.

[제 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]

  • ① 이 약관은 웹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이용자에게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웹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회원간 상품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, 그 거래와 관련하여 어떠한 법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.
  •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,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, 소비자 기본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이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, 변경되는 내용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  • ④ 제3항에 의거하여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.

[제 4조 약관 외 준칙]
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
제 2장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

[제 5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]

  •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정보를 수집·이용함에 있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준수하고 있으며,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,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.
  •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  •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,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
    • 나.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
    • 다. 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
    • 라. 법령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
    • 마.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
    • 바. 규정된 제반사항을 위반하거나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    • 사. 회사가 회원 가입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
    • 아. 이용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한 미성년자인 경우

[제 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]

  • ① 회원이 회사의 웹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시면, 동일한 ID 하나로 제1장 제2조 제1항에 명시된 모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. 단, 개별 회사 웹사이트에 대해 가입 선택 절차를 거치고 있으며, 이 경우 해당 웹사이트의 이용 시에는 해당 웹사이트의 특정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이 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.
  • ②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 웹사이트가 늘어난 경우에도 신규 회사 웹사이트의 이용약관에서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제1항의 내용이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. 이 경우 신규 회사 웹사이트의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는 회사에서의 공지 또는 회원들에 대한 전자우편 통지 등으로 회원에게 전달됩니다.
  • ③ 회사의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④ 회사는 정보통신 시스템 등의 정기점검, 보수, 교체, 고장,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⑤ 제4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. 단,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⑥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. 단, 별도로 유료임을 명시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⑦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,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.
  • ⑧ 회원은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,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• ⑨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[제 7조 서비스의 변경]

회사는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"서비스"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[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]

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, 법인 회원의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  • 가. 주소 및 연락처 등
  • 나. 전자우편 주소 등
  • 다.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

제 3장 의무

[제 9조 회사의 의무]

  •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  •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,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.
  • ④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,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기 위한 경우 또는 제품소개 등 회사 내부 목적으로 이용하는 데만 사용하고, 회원의 동의가 없는 한 상기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제3자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.

[제 10조 회원의 의무]

  • ① 회원은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의 책임을 부담하며,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ID와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②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.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  • ③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④ 회원을 포함한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• 가.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    • 나. 제8조에서 규정된 사항 이외의 정보의 변경
    • 다.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의 송신 또는 게시
    • 라. 회사,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    • 마. 회사,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  • 바. 다른 회원의 아이디(ID)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    • 사. 다른 회원의 전자우편 주소를 취득하여 스팸(Spam)메일을 발송하는 행위
    • 아.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
    • 차.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
    • 카.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행위
    • 타.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
제 4장 서비스 이용 계약해지 및 이용중지

[제 11조 서비스 이용 계약해지 및 이용중지]

  •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이용 계약해지를 신청해야 하며, 이 때 회원은 개별 회사 웹사이트에 대해 개별 또는 일괄 탈퇴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전항의 경우, 회원은 ID,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확인한 후, 해지 확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됩니다.
  • ③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여부는 기존 ID,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.
  • ④ 회사는 회원이 제10조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,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⑤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,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에게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.
    • 가.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
    • 나.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
    • 다. 제4항에 규정된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중지된 회원이 그 이용중지 기간 내에 이용중지 사유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

[제 12조 서비스 이용중지의 해제 절차]

  • ①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지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으며, 회사는 이용 중지 후 즉시 회원에게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.
  • ②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서비스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

제 5장 일반사항

[제 13조 이용자의 게시물 관리]

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사는 게시물 삭제 후 즉시 이용자에게 제16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.

  • 가. 스팸(spam)성 게시물
  • 나.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  • 다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• 라.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
  • 마.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• 바.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

[제 14조 손해배상]

  •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 단,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② 이용자가 제10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이용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,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,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,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.

[제 15조 면책조항]

  •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④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고의,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⑥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, 교체, 정기점검,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⑦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,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[제 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정보제공]

  •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③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④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

[제 17조 일부 무효]

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본 약관의 일부 규정이 무효가 될 경우, 나머지 규정만으로 그 목적 달성이 불가능하거나 회원에게 부당하게 불리하지 아니하는 이상 본 약관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.

[제 18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]

  •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.
  • ②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.
  • 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하는 분쟁과 관련한 소송의 관할 법원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 법원으로 하며,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합니다.

[부칙]

1. 본 약관은 2014년 1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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